스테픈(STEPN) GMT코인 시세 및 전망 요약 정리

이번에는 최근 에이프(APE) 코인과 함께 큰 이슈를 끌며  ‘존맛탱’이라고 불리고 있는 스테픈(STEPN)의 거버넌스 토큰인 GMT코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픈(GMT) 소개

스테픈(STEPN)은 솔라나 블록체인에 GameFi 요소가 포함된 Web3 라이프스타일 애플리케이션으로 Play to earn 게임  측면을 피트니스 앱과 결합해 무브 투 언(M2E / move to earn)이라는 새로운 범주를 만들었는데요, 
M2E는 움직이면서 보상을 받는다는 의미로 사용자는 NFT 운동화를 구입 하여 걷거나, 뛰거나, 조깅하는 동안 게임 내 화폐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스태픈 애플리케이션은 움직이며 보상으로 토큰을 받게되고 실제 현금화를 할 수 있어서 최근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끌며 급상승하고 있는 중입니다.

스테픈은 지난 12월 앱을 처음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유는 바로 기존의 채굴방식을 벗어나 앱을 다운받아 단순히 걷거나 뛰기만 하는 것으로 코인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팬데믹으로 인한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면서 스테픈의 인기도 더욱 늘어가고 있습니다.

STEPN은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따르도록 장려함으로써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혁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앱은 사용자가 실제로 운동했음을 증명하는 “움직임 증명” 및 작동하는 GPS 시스템과 같은 여러 문제를 해결합니다. 
또한 STEPN은 사용자에게 재정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사회적 보상 요소를 도입하여 탄소 중립에 성공적으로 기여할 계획입니다. 

스테픈은 Android 및 iOS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불과 5개월 만에 시작 단계에서 공개 베타 버전으로 전환되었는데요,
2022년 3월 성공적인 IDO 이후 STEPN은 게임 내 기능을 최적화하고 향후 여러 다른 체인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시세

스테픈(GMT)은 국내 거래소에서는 상장되지 않았고 해외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는데요,
바인낸스, 후오비, FTX, Gate.io 등 대형 거래소들에 대부분 상장해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아 코인베이스에도 상장하며 급부상하고 있는 중입니다.

가격은 현재 코인마켓캡기준 (22. 05.02) 약 $3.50 USD로 몇일전  $ 4.03 USD까지 올라 갔지만 지금은 하락하며 지금의 가격에 머물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2,098,063,187 USD 로 코인마켓캡에서 시총순위 45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테픈(GMT) 전망

GMT 코인은 작년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P2E 코인들의 수익모델들과 비슷하게 M2E라는 새로운 방식을 채택한 프로젝트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며 제2의 스테픈들이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M2E 방식의 1세대 코인으로 볼 수 있는 스테픈은 최근 코로나 감소세와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거리두기가 차츰 해제되며 더욱 인기를 끌 수 있는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테픈의 인기로 인해 최근 국내에서 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가 게임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모니터링에 착수하기도 했는데요,
게임위에서 사후 모니터링 결과 게임앱이 아닌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앞으로 국내에서도 스테픈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인기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되요,
다만 스테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NFT 신발을 구매해 사용해야합니다.

NFT 신발은 현재 한화로 약 200만원까지 올라간 상태로 앞으로 더욱 신발의 가격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되며 이점은 GMT 코인에게 다소 부정적인 측면으로 다가 올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GMT 코인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국내거래소에도 상장되면 상장빔도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스테픈은 최근 스테이킹 서비스도 지원하게 됨으로써 앞으로의 전망은 더욱 긍정적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

에이프(APE)코인 특징과 시세 및 전망 요약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