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시오스(Socios) 기반의 암호화폐 칠리즈가 올 4분기에 새로운 블록체인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하는데요,
그에 앞서 지난 3월 31일에 칠리즈체인 2.0 테스트넷을 발표하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에 있어 독점적인 통화로 사용되고 있는 칠리즈코인의 앞으로의 암호화 생태계 계획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NB Chain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칠리즈체인 2.0
암호화폐 스타트업 칠리즈는 소시오스 플랫폼으로 FC 바르셀로나, 파리 생제르맹, 유벤투스 등 축구 거물과 UFC, F1 팀 및 E스포츠 클럽등 총 130여개 이상의 파트너들과 계약을 맺고 있는데요,
최근 축구 스타 리오넬 메시와도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새로운 얼굴로 등장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칠리즈는 지난 3월 31일 2022년 후반에 계획되어 있는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칠리즈체인 2.0을 위한 첫번째 공개 테스트 넷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칠리즈는 현재 이더리움 기반의 블록체인인데요,
새롭게 출시되는 메인넷 칠리즈체인 2.0에서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으로 변경된 BNB Chain의 기술을 기반으로 완전히 탈바꿈 시킨다고 합니다.
칠리즈의 최고 전략 책임자 Max Rabinovitch는 칠리즈가 더 넓은 암호화 생태계로 확장하는 것이 칠리즈의 원래 계획이었다고 밝히며 새로운 칠리즈체인 2.0에 대한 새로운 변화를 긍적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칠리즈체인2.0이란?
칠리즈는 플랫폼을 사용해 NFT 수집품 제작, P2E 게임 배포 및 소시오스와 독립적으로 자체 토큰을 발행할 수 있고 또한 디파이 앱이나 로열티 프로그램 등을 개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모두 기존 칠리즈 토큰을 중심으로 구축되며 새로운 칠리즈 체인 2.0에 연결됩니다.
칠리즈의 최고 전략 책임자 Max Rabinovitch는 현재는 칠리즈코인이 플랫폼내에서 팬 토큰을 구매하는 데에만 사용되는데
해당 토큰에 실제 유용성을 부여하는 것이 칠리즈체인 2.0을 구축하는 중요 이유 중 하나라고 밝혔습니다.
칠리즈체인 2.0에서는 토큰이 잠재적으로 광범위한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앱에 연료를 공급하고 지분 증명 기관(PoSA) 네트워크에서의 토큰 스테이킹과 같은 기능을 통해 보유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래된 칠리즈(CHZ) 보유자들에게 새로운 블록체인에서 충분한 보상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BNB 체인은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과 호환되지만 이더리움보다 훨씬 낮은 트랜잭션 수수료와 향상된 트랜잭션 처리량을 제공합니다.
이는 빌더가 높은 수수료와 느린 거래 확인 없이 칠리즈 생태계를 활용함에 따라 더 다양한 앱과 경험을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칠리즈 테스트넷 출시
Chiliz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Thibaut Pelletier는 이번 테스트넷 출시는 칠리즈 체인 2.0을 위한 첫 단계이며 메인넷 출시까지 약 6개월이 걸릴 것으로 내다 봤습니다.
또한 기존의 소시오스 팬 토큰 CHZ의 기존 자산을 새로운 체인으로 연결하는데는 좀더 시간이 걸릴 수는 있지만 기존 보다 더욱 낮은 수수료를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하기도 했습니다.